먹꼬또먹꼬

[제주맛집]제주 SATO에서 맛보는 데판야끼 코스요리 솔직후기 본문

맛집을 찾아서/제주도(제주시,서귀포시) 맛집

[제주맛집]제주 SATO에서 맛보는 데판야끼 코스요리 솔직후기

먹꼬 2022. 3. 4. 16:26

평소에 데판야끼가 너무 먹고싶어서,
신라호텔 데판야끼를 먹어보기전에
신라호텔 출신 쉐프가 운영하는 데판야끼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가게 외관 언뜻보면 술집
주차하기가 힘드니 참고

데판야끼 코스 예약한 사람은 이렇게
철판 앞 바테이블에 착석합니다

두근두근

저희는
SATO 데판야끼 오마카세
85,000원/인 코스
를 시켰습니다!

참고로
스페셜 데판야끼 오마카세 150,000원 짜리는
예약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쉐프에게 미리 말해주면
그 재료에 맞게 요리를 해준다고 하네요.

주로 단골손님들이 하는거라
데판야끼를 처음 드시는 분들은
기본 오마카세를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SATO 데판야끼 오마카세 코스 구성


[전채 샐러드]
딸기를 곁들인 어린잎 샐러드

[해물&채소 구이]
한치부추말이&고구마 구이 - 키조개관자&감자구이 - 새우&양파구이

[스테이크&식사]
최상급 꽃등심 스테이크&쪽파구이 - 마늘볶음밥 - 맑은 된장국

[디저트]
바나나구이& 바닐라 아이스크림


22년 2월 기준 이렇게 코스가 나왔구요~
계절이랑 식자재 수급에 따라 메뉴 변동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기본 젓가락 세팅에 받침으로 땅콩이ㅋㅋ
쉐프님에게 물어보니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이 마늘튀김도 기본 반찬으로 주시는 건데
넘나 바삭😆

하이볼 18,000

이건 제가 따로 시킨 하이볼인데요,
가격이 무려 18,000원 ㅋㅋㅋㅋㅋ
계산할때 놀랬어요
근데 맛은 진짜 JMT 다시가도 또 마실거임

먼저 샐러드 먼저 주시는 데 여린잎과 딸기를 곁들여서 나왔어요
딸기 완전 싱싱 존맛탱

쉐프님 뒤에는 저렇게 오늘 재료들이
손질되어 있어요

두근두근 😆

첫번째 한치부추말이 & 고구마 구이인데
솔지기 먹기전에는 한치부추말이 좀 안어울리고
그냥저냥일 것 같았는데....

와 한개 딱 입에 넣는 순간..
너무 고소하고...탱글탱글한데...
부추가 아삭하게 씹히는 그 맛
충 .격. 적.
존맛탱이예요

이렇게 소스 찍어먹어도 존맛태애애애ㅐㅇ!!!

고구마도 그냥 고구마랑 달라요
정말 달콤 ㅠㅠ

두번째로 관자구이와 감자 구이!!
관자도 솔직히 많이 먹어봐서
큰 기대 안하고 감자도 마찬가지...

하지만 내 오산
관자 세상에 이렇게 촉촉하고 꼬들하고 맛있을수가ㅠㅠ
저 관자 위에 뿌려진건 마늘인데,
마늘 기름으로 튀긴거라 그런지 정말 하.... 또 먹고싶다
감자는 뭐랄까 허니버터칩의 생버젼?이랄까
맛있다는 뜻입니다.ㅎㅎ

새우는 아마 블랙타이거 같긴 했는데 평소 보던애들보다 훨씬 컸음
먹는데 랍스터 먹는줄 알았어요...
솔직히 랍스터 먹으러 안가도 될듯... 여기 새우맛집

쪽파는 왜 이렇게 촉촉 하지만 달콤했던걸까

메인 요리인 꽃등심 스테이크
진짜 스테이크 먹으러 많이 다녀봤는데,
이 집 진짜 인정합니다.

불쑈도 해주는데,
이 글을 보고 가시는 분들의 궁금증을 키워주기 위해
동영상은 따로 안올릴게요 직접가서 보세요!

식사로는 마늘볶음밥과 맑은 된장국이 나왔는데
마늘볶음밥도 존맛탱 ㅠㅠㅠㅠ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바나나를 럼주에 절여서 구운 구이와 바닐라 아이스크림!
바나나를 구워먹다니 ? 왜 ?
맛있을까? 했는데 역시나 내 오산^^

이렇게 바닐라 아이스크림이랑 곁들여서 먹으면
그게 바로 천국!!!

이렇게 디저트를 마무리로 코스요리는 끝나구요

코스 2인 + 하이볼 해서 188,000원 결제했는데(내돈내산)
돈이 안아까울정도로
쉐프님 너무너무 친절했어요.

데판야끼 요리 구경하는 눈요깃거리도 있고
맛은 말할 필요도 없고
특히 코스요리 가면 은근히 양이 적어서
불만인 적이 많았는데
저 평소에 많이 먹는편인데 코스요리 다 먹고
배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양 많은 편이예요!!!

제주 SATO 데판야끼 저는 다시 방문의향 있구요

기념일같은 특별한 날 가기에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