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을 찾아서

허영만 식객탐방 전주한옥마을 삼백집 전주본점 콩나물국밥 후기

먹꼬 2022. 8. 9. 09:00

맛집로드의 원조격인 허영만 식객탐방에 나왔던

삼백집 전주본점에 방문하였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8350296

 

삼백집 전주본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2길 22 (고사동 454-1)

place.map.kakao.com

하루에 삼백그릇만 파는 가게라 해서 삼백집이 되었다고 합니다. 

예전 시장통에서 장사하던 자리에 그대로 건물을 올린거라고 하네요 

전통의 도시 전주와 어울리는 서사가 있는 가게인 것 같습니다. 

가게 입구에 이렇게 식객만화와 삼백집의 유래가 박물관처럼 있었어요. 

허영만 식객 만화를 보셨던 분들은 굉장히 저 만화가 반갑고 낯익을 것 같습니다. 

콩나물국밥치고는 약간 가격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주에 왔으니 돈을 아낄 수는 없었습니다! 

반찬은 김치, 깍두기, 새우젓, 장조림 

이렇게 나왔구요 

김이랑 반숙계란을 이렇게 따로 주더라구요! 

드디어 나온 삼백집 콩나물국밥! 

국물이 일반 콩나물 국밥보다는 조금 더 진한 느낌이였습니다! 

너무 맛있었어요!  

전날 먹은 술이 전부 해장되는 기분! 정말 시원했습니다~! 

그리고 같이 주문한 고추군만두 ! 

여럿이서 1개씩 나눠먹기에 좋았습니다

맛은 분식집이랑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곁들이로 주문한 모주! 

막걸리보다는 쉰다리 느낌이지만 

알콜냄새가 좀 나긴 합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입에 대지 말아야할 것 같네요 

 

전주에 가신다면 다음날 아침 해장으로

삼백집 콩나물국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