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을 찾아서/제주도(제주시,서귀포시) 맛집

나만알고 싶은 제주 스페인요리 코스요리집 제주 숨골 솔직후기

먹꼬 2022. 11. 22. 09:00

지난번에 특별한 날을 보내기 위해서 다녀온 숨골이라는 제주 스페인요리 전문점을 다녀왔어요.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와서 이렇게 바로 글을 남겨요. 

정말 제목대로 저만알고 싶은 코스요리집이지만ㅠㅠ그래도 정보공유를 위해 이렇게 후기를 남겨요! 

 

숨골 : 네이버

방문자리뷰 97 · 블로그리뷰 69

m.place.naver.com

숨골은 해안동에 위치해있는데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작은 테라스 정원이 꾸며져 있고, 여길 지나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게는 3-4개 테이블이 있고, 1인 쉐프가 운영하는 작은 가게예요. 

스페인요리협회 회원증도 가지고 계시네요, 뭔가 전문성이 뿜뿜 느겨집니다. 

가게 안에는 피아노도 있고, 와인랙이 있었는데 인테리어용이 아니고 판매용이더라구요. 

글라스와인을 주문하니 저기서 꺼내서 주시더라구요 ㅎㅎ 

저는 코스요리 인당 5만원짜리를 주문하였습니다! 두근두근 ! 

최소 2인이상 이니 참고하세요! 

식기구도 너무 이뻤어요. 숟가락 받는 순간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기분이예요. 

딸기 가스파초

제일 먼저 나온 딸기 가스파초! 

딸기와 여러 과일을 갈아서 나온 에피타이져 인데, 새콤달콤해서 입맛을 돋구고 기분이 좋아지는 맛이였습니다. 

딸기의 새콤달콤함을 상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블루베리를 곁들인 돌나물 샐러드

그리고 이어서 나온 샐러드! 돌나물에 비타민과 블루베리, 방울토마토가 들어있고 올리브류를 곁들인 샐러드 입니다.

특히 올리브오일이 너무 맛있어서 그런지 샐러드를 이렇게 맛있게 먹어본 건 처음이였어요..ㅋㅋㅋ

한치 해물 리조또

그리고 나온 요리! 한치 해물 리조또 입니다.

제주산 한치를 통채로 담아 만든 해물리조또 인데, 한치는 오징어와 달리 몸집이 작고 다리가 짧은 것이 특징인데요. 

오징어보다 훨씬 부드럽고 감칠맛이 더해서 제주도민이 사랑하는 고급 식재료입니다. 숨골은 이런 귀한 한치를 한마리를 통채로 넣어주다니...정말 감동받앗습니다.

맛은 두말하면 입아프게 너무너무 맛있었습니다. 

트러플오일 해물 파스타

그리고 나온 파스타! 트러플 오일과 게를 넣어 만든 해물파스타인데, 바지락파스타 맛에 게의 감칠맛이 더해져서

정말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돌나물이 오일의 느끼함을 싹 잡아줘서 정말 끝맛도 완벽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메인요리인 황제버섯 요리도 나왔는데, 제가 너무 먹느라 정신이 없어서 황제버섯 요리 사진은 빼먹었습니다... 

황제버섯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쉐프님이 요리 전에 보여주시고 조리해서 오시는데 정말정말 크고...정말정말 맛있었습니다...집가는 길에 황제버섯 구매할 수 있는지 인터넷에 검색할 정도였어요 ㅋㅋ 

자두를 곁들인 부채살스테이크

그리고 메인요리 스테이크가 나왔습니다. 제주 숨골을 계절마다 나오는 제철과일을 활용하여 그때 그때 메뉴가 살짝 변경되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갔을때는 7월이라 자두가 제철이라서 스테이크에 자두를 곁들여서 나왔는데, 자두와 스테이크의 조합이 이렇게 맛있었다니...놀랬습니다. 그리고 부채살도 너무너무 부드러워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숨골에서는 이렇게 하우스와인은 1잔씩도 판매해서, 1바틀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글래스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숨골 메뉴가 

에피타이저-샐러드-리조또-파스타-황제버섯-스테이크 

이렇게 코스요리가 나오는데, 인당 5만원에 이런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다니 정말 가성비 대박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재료의 퀄리티도 정말 뛰어나고 정말 나만 알고 싶은 숨겨진 맛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