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꼬또먹꼬

제주 홀리데이호 체험갈치배낚시 후기(+배낚시 자리꿀팁) 본문

여행 Life/국내여행

제주 홀리데이호 체험갈치배낚시 후기(+배낚시 자리꿀팁)

먹꼬 2022. 10. 27. 10:00

안녕하세요
저번 서부두 서부두수산시장에 다녀온 후
갈치낚시에 관심이 생겨서 직접 갈치배를 타고 왔어요.

서부두 수산시장 갈치 구입 후기
https://food-map.tistory.com/m/83

제주 서부두수산시장 새벽 경매 갈치사기(+꿀팁)

제주도는 8월 중순부터 갈치잡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즌입니다. 제주시 수협어시장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제주 서부두 수산물공판장에서는 매일아침 경매가 열려 갓 들어온 제철생선을

food-map.tistory.com


갈치배낚시는 처음이라 부담스럽지 않은
5시간짜리 체험낚시를 찾다가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인
홀리데이호를 선택하여 다녀왔습니다.

홀리데이호 체험배낚시
제주 제주시 애월읍 고내로9길 41
https://naver.me/5SW9371r

홀리데이호 체험배낚시 : 네이버

방문자리뷰 27 · 블로그리뷰 5

m.place.naver.com


갈치 체험비낚시는 출항 19:00~입항 24:00(5시간) 에 인당 7만원이였구요. 저는 장비가 없어서 장비대여 1만원을 추가해서 신청해서 총 8만원을 결제했어요.

갈치를 잡을때는 선상에 아이스박스가 있어서 잡은 갈치는 아이스박스에 보관해놨다가 집에 가져가실때는 아이스박스가 필요해서 갈치가 들어갈만한 크기의 스티로폼 박스를 미리 준비해서 가셔야 합니다.

아이스박스는 애월항 근처 갯바위수산에서 4천원에 구매했습니다.
다만 카드결제기가 없어 현금이나 계좌이체를 하셔야합니다. (소액이라 안해주는 것 같기도^^;)

그리고 신선도를 위해 아이스팩이나 각얼음을 챙겨가셔야 하는데, 갯바위수산 바로 옆 애월물류마트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제주도에 사시는 분들은 굳이 각얼음 사지마시고, 생수 몇개 얼려가시거나 택배 아이스팩 챙겨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홀리데이호 사무실은 따로 없고 출항 전 해양경찰 애월출장소 항구로 가시면 됩니다.
자리는 선착순이라 좋은자리를 선점하시고 싶은 분들은 미리미리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항구에 도착하니 뉴홀리데이호, 홀리데이호 총 2개의 배가 있었어요.
제가 탄 배는 뉴홀리데이호 18인승 큰배인데, 사장님이 안전 및 고객편의를 위헤 14인만 예약받는다고 합니다.
배 안에 화장실 양변기도 있었고 꽤 깔끔해서 화장실 걱정하시는 분들은 뉴홀리데이호를 타시는 걸 추천합니다.

배에는 30분전에 도착해야해서 저는 넉넉하게 1시간전에 도착했는데, 좋은 자리를 선점하시고 싶은 분들은 벌써 와 있으시더라구요.

*배낚시 인기있는 자리는 바로 닻 근처 배 끝을 주로 선호합니다. 낚시대를 여러대를 운용하기에도 좋아서 연승하시는 분들이나 고수님들은 전부 닻쪽이나 배끝으로 자리를 잡으셨어요.

4지짜리 갈치 잡은 기념

갈치 크기는 손가락 1개 크기를 빗대어서 3개 = 3지, 4개=4지 이런식으로 표현합니다.
저는 무려 4지짜리 갈치를 잡아서 정말 신났었어요!!! 정말 체감으로는 상어를 잡은 줄 알았습니다ㅎㅎ

그리고 물때가 바뀌는 시간에는 고기가 잘 잡히지 않아요. 이럴때 선장님이 라면을 끓여주시는데,
배 위에서 먹는 라면 맛..정말 최고입니다. 거기다가 김치까지ㅠㅠ 정말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저랑 친구랑 5시간 동안 잡은 조과는 이정도 인데요, 처음치고는 많이 잡아서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ㅎㅎ
갈치시즌 초기라 사이즈가 좀 작은편이여서, 다음에 사이즈가 커지는 시기가 오면 또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홀리데이호 선장님이 정말 친절하시로 응대도 빠르셔서 여러모로 편리해서 저는 자주 이용하려고 합니다.
7~8월은 한치
9월~10월은 갈치
11월은 주간 어초낚시
12월~4월 에는 갑오징어 낚시를 주력으로 하신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홀리데이호 소식은 아래 카페에 가입하시면 선장님이
출조조황을 올려주셔서 요새 뭐가 잡히는 지 알 수 있어요 ㅎㅎ 참고하세요!

https://cafe.naver.com/holydayfishing/1197

✨️왕초보의 갈치선상낚시 첫 조행기🎣🐟🦑

대한민국 모임의 시작,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