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꼬또먹꼬

전주한옥마을 다가양조장에서 전국막걸리 먹고 온 후기(안주무한리필) 본문

맛집을 찾아서

전주한옥마을 다가양조장에서 전국막걸리 먹고 온 후기(안주무한리필)

먹꼬 2022. 5. 13. 09:00

전주한옥마을에 다녀왔습니다!

전주하면 바로 음식의 고장이라고 하는 만큼

맛있는 맛집들도 정말 많은데요

전주하면 뭔가 한국스러운 막걸리를 먹어야할 것 같아서 

숙소 주변을 검색해보니 유명한 핫플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녀왔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1544371560

 

다가양조장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1길 5 1층 (다가동3가 68)

place.map.kakao.com

저는 평일이라 그런지 운좋게 웨이팅이 없었지만, 

주말저녁은 웨이팅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웨이팅이 많아 이용시간이 3시간으로 제한되는 점도 숙지해두세요! 

2022.03 기준 메뉴판 

메뉴판은 귀여운 공책에 알록달록 색상으로 만들어진 걸 갖다주더라구요

저는 똥집볶음을 주문하고 

금정산성막걸리, 해창막걸리, 송명섭막걸리, 딸리막걸리 이렇게 

종류별로 전부 마셔봤는데요! 

처음 기본안주로 만두국, 볶음밥을 주셨는데, 

진짜 존맛탱ㅋㅋㅋㅋ기본안주 너무 푸짐하구요...

처음으로 나온 해창막걸리 

약간 쉰다리 맛이 나는데 엄청 걸쭉하고 진한맛입니다

한번쯤은 먹어볼만한 맛! 

두번째 먹은 순진탁주 딸기 막걸리....

와... 한입 먹고 지인들한테 욕먹었어요

부루펜 딸기맛 약 시럽 먹는 맛이예요 

그리고 부산의 유명한 금정산성막걸리! 

유명세에 걸맞게 제일 맛있었고 

평소에 먹던 막걸리맛과 가장 가까워서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궁금해서 시켜본 송명섭 생막걸리 

그냥 단맛이 0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달달한 막걸리만 먹어왔던 저에게는 정말 안맞았어요 

안단거 좋아하는 분들은 잘 맞으실듯 

제 개인적인 막걸리 맛 순위는

 

금정산성막걸리>>>>>해창막걸리>>>딸기막걸리>송명섭막걸리

이구요..

개인적으로 딸기막걸리 이하는 굳이 안드셔봐도 될 것 같습니다.

 

다가양조장은 전국 막걸리를 종류별로 맛볼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사장님 인심이 넘치셔서 안주를 정말 끝없이 갖다주십니다. 

추가로 더 주신 떡볶이랑 콩나물국....

안주가 맛있어서 술을 더 안먹을 수가 없어요ㅠㅠ

기본안주라고 대충, 조금나오는것도 아니라 정말 많이 주십니다

 

저희는 너무 배불러서 더 안주셔도 된다고 손사레 칠 정도였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다가양조장 저는 강력추천입니다

전주에 놀러가신다면 꼭 한번 들려보세요! 


전주한옥마을 다가양조장에서

걸어서 5분 깔끔한 숙소 MH호텔 후기가 궁금하다면 

↓ ↓

 

전주한옥마을 호텔 MH호텔 객리단길점 숙박후기

전주한옥마을 숙소는 대부분 한옥 게스트하우스가 많았지만 가격에 비해 온돌방이라 불편한점이 많을 것 같아 가성비가 좋은 숙소를 찾다가 엠에이치호텔을 찾게 되었다. *예약 연락처 : 010-2547

food-ma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