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꼬또먹꼬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 솔직후기(+메뉴판) 본문

맛집을 찾아서

전주한옥마을 맛집 자매갈비전골 솔직후기(+메뉴판)

먹꼬 2022. 5. 15. 09:00

전주하면 식도락으로 유명한 곳이라
전주 향토음식을 찾아보니
물갈비가 유명하다고 해서 찾아가보았습니다.


물갈비란? 

돼지갈비에 콩나물과 버섯 등의 야채를 넣고 양념장과 함께 국물이 있게 끓이는 전라북도 전주의 향토음식.


http://naver.me/GhvuPSjI

 

자매갈비전골 : 네이버

방문자리뷰 1,206 · 블로그리뷰 597

m.place.naver.com

전주 한옥마을쪽에서는
자매갈비전골이 물갈비가 제일 맛있다고 해서
찾아갔습니다! 두근두근 !

택시기사님에게 자매갈비전골이요! 하니까

바로 아시더라구요 

택시기사님이 바로 아시면 유명 맛집이 맞다는 뜻 아닐까요?ㅎㅎ 

 

평일 저녁이라 그런지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2022.03. 기준 메뉴판

전주의 향토음식이라는 갈비전골 

일명 '물갈비'라고 하는데 저는 먹어본적이 없어서 너무 궁금했습니다! 

갈비전골

드디어 나온 갈비전골!!! 4인분 시켰는데 양이 꽤 많습니다! 

정말 갈비를 전골에 넣어서 먹는 건데 ㅋㅋ

와 한눈에 봐도 국물이 너무 맛있어보여서 끓는거 기다리는거 힘들었어요ㅠㅠ 

이렇게 야채 숨이 다 죽으면 드시면 됩니다!!

갈비전골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고기를 자르면 됩니다 

국물은 뭐랄까 달짝매콤한 맛이라 정말 계속 들어가는 맛이예요

갈비도 정말 싱싱하고 쫄깃해서 너무 맛있었어요ㅠㅠㅠㅠ

다 먹고나서 라면사리! 

하 라면사리는 진리입니다 

볶음밥보다 저는 라면사리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가게에 황진이랑 부안참뽕주도 같이 먹어봤는데 

식당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왜냐면 정말 맛있기때문에 ㅋㅋㅋㅋㅋ

과일소주같기도 하고 달짝찌근해서 너무 맛있어요

 

하지만...

맛있어서 홀짝홀짝 마셨는데 

다음날 숙취가 꽤 쎘습니다...머리 깨지는 줄 

 

무튼 자매갈비전골 저는 전주한옥마을에 가시면 

한번쯤은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주한옥마을 호텔 후기 

↓↓↓

 

전주한옥마을 호텔 MH호텔 객리단길점 숙박후기

전주한옥마을 숙소는 대부분 한옥 게스트하우스가 많았지만 가격에 비해 온돌방이라 불편한점이 많을 것 같아 가성비가 좋은 숙소를 찾다가 엠에이치호텔을 찾게 되었다. *예약 연락처 : 010-2547

food-map.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