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꼬또먹꼬

데일리리바트/리바트키친으로 주방리모델링 내돈내산 솔직후기(+싱크대 실측하는 방법) 본문

일상&생활꿀팁

데일리리바트/리바트키친으로 주방리모델링 내돈내산 솔직후기(+싱크대 실측하는 방법)

먹꼬 2022. 4. 22. 17:37

우리집 주방이 오래되어 리모델링을 오래전부터 고민했었는데,
금액이 금액인지라...정말 오랫동안 여기저기 고민하다가
결국 리바트키친으로 주방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완료했습니다.

제가 내돈내산으로 거금을 들여서 진행한 리바트키친의 장단점을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리바트 주방 시공 순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온라인 쇼핑몰 구매 시)


본인 주방 실측하기

쇼핑몰 결제

해피콜(실측 일정잡기)

플래너 방문 및 상담

시공예약

철거

시공


1. 싱크대 실측하기

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를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사이즈별로 금액이 달라 먼저 실측을 해야했습니다.
아래 실측 방법을 참고해서 실측하였고,
추후 플래너 분이 정확하게 실측했을때
큰 차이 없어 따로 추가결제 할 필요는 없었어요

싱크대 실측 방법

 

2. 쇼핑몰 결제


저는 리바트 온라인직영몰(모바일 어플)에서 리바트 LIVE방송을 보고
가격이 너무 괜찮다 싶어서 바로 구매했어요

제가 구매했을 당시 주방 구매 혜택인데,
매주, 매달 혜택이 조금씩 달라지더라구요!
하지만 비교해봐도, 라이브 구매 시에는 라이브 추가 혜택이 있어서
리바트 주방을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은 라이브 방송 일정을 미리 확인해서
꼭 혜택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3. 해피콜&플래너 실측방문&시공일자 정하기


해피콜이 오면 플래너가 실측방문할 날짜를 정합니다.
그리고 플래너 분이 주방 크기를 정확하게 실측합니다.

실측을 하면서 싱크대 구매 모델에 맞는
싱크대 상하부장 색상 선택과, 상판 대리석 색상을 선택합니다!

저는 아이보리에 상하부장에 크림치즈 상판 대리석을 선택했어요!
그리고 철거품목, 철거일과 시공일을 의논하여 정합니다.

그리고 제가 고른 상판 색상과 디자인을 몇일 후에

이렇게 디자인을 하여 보내주십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플래너와 얘기 할때 철거품목을 정하는데,
철거할 품목들은 미리 플래너에게 전부 얘기해야합니다.
철거당일날 추가 철거를 요구하면 추가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4. 철거

철거는 시공 하루 전에! 철거전문 업체에서 와서
정말 순식간에 철거를 해주십니다.

저는 타일은 깨끗해서 타일시공은 따로 신청은 안했는데,
타일시공까지 신청하신분들은
철거 후 타일작업이 들어가실거예요!

철거 전 냉장고 등 가전제품은 미리미리 빼두셔야 철거 작업이 수월합니다!

철거 후 황량한 주방 모습...이렇게 넓었나?ㅎㅎ

5. 시공

철거 다음날 드디어 시공!

 

시공 팀장님이 오셔서 시공을 시작합니다.
혼자서 뚝딱뚝딱 잘 하시더라구요.

시공할때 주방 외 거실이나 방에 먼지가 들어가지 않게
이렇게 비닐벽?가림막도 쳐주십니다
꼼꼼한 배려 좋아요

시공은 오전에 상하부장 설치를 먼저하고,
오후에 대리석 상판을 설치하였습니다.

거의 아침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공이 이뤄졌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비포&애프터!

딱 봐도 깔끔하죠?
일단 대리석이 크림치즈색으로 밝은색상을 선택해서 주방에 환해보여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상부장이 전보다 짧아지고, 하부장이 높아지면서
주방일 하기에도 훨씬 편해졌구요.
무엇보다 주방에 깨끗해져서 너무 좋아요

이건 아이서버그 후드 아래 부분인데 

이렇게 2부분으로 흡기부분이 나뉘어져 있고, 

알루미늄 필터로 있어서 따로 필터를 사셔서 교체할 필요는 없고

전용세제로 주기적으로 기름때를 세척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서랍 내부 영상인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00% 내돈내산 후기이며,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방 리모델링 하실때 많은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